팀원들 각자 맡은 Flow를 분석하여 회의를 진행했고,
마이리얼트립 서비스 분석 진행 후 공유하기로 했다.
1) 그 서비스를 쓰면 뭘 얻을 수 있나?
: 여행 관련 예매(항공, 숙박, 투어 등), 커뮤니티
2) 어떤 단계를 거쳐서 그걸 얻을 수 있나?
1) 경쟁 업체
국내 1위 업체는 마이리얼트립이며, 경쟁사로는 트리플, 트립어드바이저, 트립닷컴, 아고다, 하나투어 등이 있다.
2) 여행 플랫폼 시장의 고객 경험 설계
[트리플]
: 고객의 여행 경험을 3단계 (여행 전·여행 중·여행 후)로 나누고, 각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.
> 결론적으로, 트리플은 기업이 고객 입장에서 보여주고 싶은 정보가 아니라, 스스로 여행을 설계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관련 기능들을 추가하며 문제를 해결해나가고 있다.
3) 여행 플랫폼 공통적 지향점
: 현재 여행 플랫폼 시장은 정보 비대칭성을 해결하며, 고객들에게 여행 패키지라는 이름으로 고객이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에 재미를 주고자 한다.
4) 어떤 신기술들을 채택하고 있는지
[출처]
https://brunch.co.kr/@dmone/32
나만의 여행 가이드북 '트리플(TRIPLE)' 분석
[코드스테이츠 PMB 16기] 주간 과제 ① | ✔ 들어가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조금씩 완화되면서, 언론에서는 여행이나 명품, 요식업 등 코로나로 인해 억눌렸던 산업들의 폭발적인 매출 성장에 대해
brunch.co.kr
0126_[과제] 마이리얼트립 UXUI 분석 4 (0) | 2024.01.26 |
---|---|
0125_[과제] 마이리얼트립 UXUI 분석 3 (0) | 2024.01.25 |
0123_[과제] 마이리얼트립 UXUI 분석 1 (1) | 2024.01.23 |
0122_[이론] figma (+다이얼로그) (0) | 2024.01.22 |
0119_[이론] figma (+컬러 스타일) (0) | 2024.01.19 |